본문 바로가기

TECH/Smart.P

안드로이드 마켓 구매내역 삭제 방법

https://play.google.com/apps

안드로이드 마켓에 가면 ‘내 앱’에 내가 그동안 설치를 했었던 리스트들을 볼 수 있다.

처음 모델 디자이어부터 사용하여 지금 갤노트3까지 사용하면서 요상한 어플들을 상당히 많이 사용 했었고 지웠다.

그러다 보니 웹페이지에 내앱에 상당한 양(?)의 어플 리스트가 있었고 해당 페이지를 들어 갈때 마다 버벅이는 현상이 발생 하였다.

예전에 한번은 웹에서도 어플을 지울 수가 있었는데 어느 순간 부터 보이질 않았다..ㄷㄷㄷ

그러나 아직까지 스맛폰에서는 삭제가 가능은 하였지만 무지한 죄로 시간이 날때마다 한건씩 한건씩 처리를 했더랬다..;;(얼마나 무의미한 시간인가..)

특징상 하나 삭제 하면 다시 리스트의 맨위로 올라간다는…그래서 다시 삭제하고 싶은 리스트 까지 스크롤~~~거의 멘붕..

그러나 오늘 알게된 사실…그냥 누르고 있으면 다중 선택이 되며… 일괄 삭제가 된다..ㄷㄷㄷ

=====================================================================

- 안드로이드 도움발 센터에서…

[#6279670] 내 앱/내 주문에서 앱 삭제

현재 Google Play 웹사이트(play.google.com)에서 이전 앱 기록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기에서 Google Play Store Google Play 스토어 앱의 3.9 버전 이상을 사용 중인 경우 내 앱 목록에서 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중인 Google Play 스토어 앱의 버전을 확인하려면 Google Play Store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열고 메뉴 > 환경설정을 선택합니다. '정보'에 빌드 버전이 표시됩니다.

3.9 버전 이상의 Google Play Store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사용하는 기기는 다음을 참조하여 내 앱에서 앱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Google Play Store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엽니다.
  2. 내 앱 > 전체를 선택합니다.
  3. 삭제 하려는 앱에서 회색 'X'를 터치한 다음 확인을 선택합니다.

    도움말: 앱을 길게 터치하면 목록에서 여러 앱을 선택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해당 기기에 설치되지 않은 앱에만 회색 X가 표시됩니다. 내 앱 목록에서 앱을 삭제하면 계정에 연결된 다른 기기에서도 제거됩니다.

    내 앱에서 삭제한 앱을 다시 추가하려면 Google Play에서 앱을 다시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구매한 앱을 삭제한 경우 앱을 다시 구매할 필요 없습니다. Google Play의 앱 세부정보 페이지를 방문하여 앱을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3.9 버전 이하의 Google Play Store Google Play 스토어 앱을 사용 중인 경우에는 내 앱 목록에서 앱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문제 첫 신고일: 2012년 4월 9일

    최종 업데이트: 2013년 10월 22일